본문 바로가기

일상STORY

파리바게뜨 노조 및 사측간의 갈등

파리바게뜨 노조 및 사측간의 갈등

안녕하세요 모던맨이에요 최근 가장 핫이슈 중 하나는 파리바게뜨 노조 와 사측간의 갈등 인데요. 우선 결론만 말씀드리면 제빵기사 노조와 파리바게뜨 사측간의 협상이 결렬되었다고 합니다. 



오늘 2시간 이상의 긴 2차회담을 통해서 협상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까 라는 예상과는 다르게 결렬이 되고야 말았네요.


파리바게뜨에서는 해피파트너스를 통한 고용을 주장하고 있으며 파리바게뜨 노조 에서는 해프파트너스를 통한 고용이 아니라 본사에서의 직접적인 고용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간담회 동안에 목소리가 커지고 격한 반응도 있었으며 노조에서는 노동자의 권리에 대해서 강한 불만을 제시하였다고 합니다. 


해피파트너스에서 제빵기사를 고용한다는 주장에 대해서 찬성하는 제빵사들도 있으며 이들을 통한 근로계약서를 작성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파리바게뜨 노조 측에서는 협렵업체 자체가 불법이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인정할 수 없다고 강하게 어필하고 있다고 하네요.


고용부에서는 현재 파리바게뜨에 160억 이상의 과태료를 1차로 부과했으며 불법적인 파견에의한 직접고용의무자 중에서 거부 확인서를 내지 않은 사람들에 한해서 사전 통지를 하였습니다. 


또한 스스로의 의지로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은 사람들에 한해서 2차 과태료도 부과하겠다는 입장입니다. 하루 빨리 협상이 잘 성사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 듭니다.



이상으로 파리바게뜨 노조 와 사측간의 협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빵집 중 하나인 파리바게뜨에서 이런 문제가 생겨서 개인적으로는 안타깝고 마음이 좋지 않네요. 협상이 잘 해결되어 안정적이고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파리바게뜨로 다시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